한남동 공기(Gongi) 정갈한 모던한식당 왜이제서야 알았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남동 공기(Gongi) 정갈한 모던한식당 왜이제서야 알았나!

Food Going

by 고잉베러 2020. 11. 27. 11:3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최근에 확장이전해서 더욱 프라이빗해진 한남동 공기 한식당 다녀왔어요. 한남동 공기 Gongi는 정성어린 따뜻한 밥을 담는 공기와 숨을 쉬는 공기의 이중적 의미로 생활하며 없어서는 안될, 늘 존재하는 필수 요소로 Gongi 공기의 뜻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확장 이전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입구부터 화환이 놓여있더라구요, 인스타에서 보면 기존에 공기 레스토랑 장소가 좀 협소해보였는데. 이번에 확장 이전한 공기는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바꾸어서 영업을 해서 더욱 프라이빗한 공간이라 괜찮아보입니다. 

 

한남동 공기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4 1,2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L/O-14:20 L/O-20:50

매일 15:00 - 17:30 BREAK TIME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797-7753

발렛가능, 단체석, 주차, 예약필수

찾아가는길:

6호선 한강진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으로 쭉 걷다가 우리은행지나 GS25 편의점에서 우측으로 꺽으면 바로 옆 주택이 공기가 이전한 새로운 장소니 위치 참고해주세요.

 

 

 

한남동 공기

단순히 한 공간의 식당, 한끼의 충족이 아닌 한국의 식 문화와 인공조미료를 절대 가미하지않은 각각의 제철 식자재로 맛을 낸 순수한 한식당입니다. 공기에서 사용하는 식자재는 한국에서 자라는 채소, 고기, 생선을 사용하며 참기름, 들기름 그리고 김치 모두를 직접 관리하여 만들어 냅니다. 공기에서 사용하는 음식들과 식자재에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부분이 참 맘에 듭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군더더기 없는 베이지 톤과 우드톤의 조화로 심플함이 돋보입니다. 뭔가 갤러리에 들어온 기분이랄까요?

저희는 당일날 오후에 전화해서 5인 예약했는데 다행이 자리가 있었어요. 2층 테이블로 안내받았습니다. 아직 공기가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건물내부에 새집냄새가 나더라구요. 환기가 필요할거 같았어요.

 

 

 

공기 맞은편 건물에 엔더슨씨 카페도 보이는데 다음번 한번 방문해볼까 하구요. 외관으로 봐도 분위기가 좋아보이더라구요. 요즘에 새로 생겨나는 카페나 레스토랑들 감각있는 장소들이 워낙 많아서 가볼만한 곳 리스트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한식당 공기 Gongi 분위기 넘 좋은거 있죠? 커다란 창문사이로 한남동 건물들이 훤히 보이고 내부 인테리어도 심플해서 좋았어요.

 

 

직원분께 공기 메뉴 중 베스트 메뉴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채끝등심구이, 가지새우강정, 목살고추장찌개, 미나리새우전 4가지를 추천해주셨어요. 저희는 물론 추천메뉴 포함 다른 메뉴들도 주문해봤어요. 그러고보니 해산물 외에 모든 메뉴들은 주문한거 같아요.

 

미나리새우전 14.0

큼지막하게 썰은 새우와 은은한 향의 미나리, 반죽을 최소로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낸 요리

바삭한 새우의 탱글한 식감이 좋았고 미나리 특유의 향과 참 잘어울렸어요. 함께 나온 양파장아찌와 함께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는 기분입니다.

채끝등심구이 32.0

공기의 시그니쳐 메뉴로 30일 이상 숙성시킨 한우 채끝을 구어내어 와사비와 맛을 낸 요리입니다.

비주얼이 너무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맞아요,,,양이 정말 적어요. 140g 제공되는 요리입니다. 생와사비가 올려져있어서 등심구이와 함께 한입 먹으면 엄청 부드러운 고기와 자극적이지 않은 생와사비가 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을 음식인거 같아요.

 

 

채끝등심구이는 식사하고 마지막에 왠지 아쉬워서 추가로 하나 더 주문해서 와인이랑 함께 하니 역시나 맛있더라구요.

 

가지새우강정 20.0

쌀가루로 튀겨 낸 가지와 새우를 고추장 베이스 소스로 버무려 내어 들깨가루로 담백한 맛을 더한 요리입니다.

가지 새우강정 큼지막하게 제공되는데 튀김옷의 윤기가 반지르르해서 두눈을 사로 잡는데요, 튀김요리니 맛이 없을 수 있겠냐만은 튀김옷 속에 원재료인 가지와 새우의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물컹하니 물이 새어나오거나 하지 않고 가지의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튀김요리였답니다. 맛은 슴슴하니 자극적이지 않아요.

 

저염 석갈비 18.0

공기의 과일간장소스로 재운 갈비를 구어낸 요리입니다.

음...이건 추천메뉴는 아니었지만 추가로 주문했어요. 고기가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어요.

 

목살고추장찌개 32.0

큼지막하게 썰어낸 한돈 목살과 각종 채소와 고추장의 진하고 깊은 맛의 찌개

목살고추장지개도 베스트메뉴 중 하나인데, 자극적이지 않은 무난한 맛이었어요.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자극적이지 않게 끓여낸 고추장찌개라 자극적인 맛을 떠올렸다면 실망할 수 있어요. 목살은 엄청 부드럽네요.

 

송화고 강정 15.0

자연산 송이버섯의 향과 고기와 같은 쫄깃한 식감의 송화고를 튀겨내어 간장 베이스 소스에 버무려 낸 요리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부드럽고 쫄득한 맛으로 즐길 수 있었던 요리에요.

 

 

레드와인도 주문했는데, 공기Gongi에서 추천해주는 와인들 다 괜찮은거 같아요. 롱반이라는 레드와인 한병 4만원인데 맛있더라구요~추가로 그랑코로나스 레드와인도 마셨는데, 주문했던 와인 2가지 모두 가격대에 비해 훌륭한 맛이라서 만족스러웠어요.

 

연말모임이나 회식, 가족모임하기에 좋은 한남동 한식당 공기 Gongi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맘에 쏙 들었고, 깔끔하고 정갈한 요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