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히 수제 디퓨져 향수 만들기, 재료 준비물 만드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간단히 수제 디퓨져 향수 만들기, 재료 준비물 만드는 방법

Life is Going

by 고잉베러 2020. 11. 17. 11:2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저번에 방산시장에 놀러갔다가 디퓨저 재료 판매하는 곳에서 디퓨저랑 향수재료를 왕창 구매해왔어요. 방산시장에 디퓨저 향료도 종류별로 너무나도 다양하고 향수와 디퓨저의 베이스 용액도 함께 판매중이라, 원하는 향을 선택하고 디퓨저 용기와 스틱을 구매해오면 핸드메이드 디퓨저가 가능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된 사실이라 너무나도 흥분상태입니다. 디퓨저 엄청 비싼 가격에만 구매해서 그런지 집에서 디퓨저, 향수만들기 너무나도 새로운 취미생활이 될거 같아요.

 

디퓨저 집들이 선물로도 많이들 구매하잖아요? 저는 조말론이랑 산타마리아노벨라 그리고 딥디크, 바이레도 향을 엄청 좋아해서 방산시장에서 제가 좋아하는 향으로 골라서 구매해왔어요. 

 

 

 

제가 방산시장에서 구매해온 디퓨저/향수 용기랑 향료 그리고 디퓨저/향수 베이스 입니다. 방산시장에 가면 정말 엄청나게 많은 디퓨저, 향초, 향수 가게들이 즐비해있어서 너무나 행복하기도 하면서도 어디에서 구매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구경만 갔다가 이렇게나 구매해왔네요 허허허. 이후로도 2~3번 정도 더 방문했었는데, 역시나 여러번 방문할수록 주변가게도 조사하게 되고 가격대랑 향기 등등 알아보니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하면서 보는 시야도 넓어지게 되는거 같아요. 그만큼 두손에는 다른 상품들이 한가득...저는 물론 아직은 완전히 초짜배기입니다.

 

집에서 디퓨저 만들기 위한 준비물

- 프래그런스 오일(향료_향기 원액)

- 디퓨저 베이스 / 향수 베이스

- 디퓨저 용기 및 향수 용기

- 종이컵 또는 유리비이커(용량잴때 필요)

- 스포이드(재료 구매시 가게에서 줍니다)

- 스틱 또는 장식스틱

 

 

 

방산시장 조은향기라는 가게에서 구매해온 밤부랑 일랑 향료입니다. 향기가 너무나 좋아서 맡는 순간 바로 구매해왔는데요, 가게에 유명한 향수 그리고 니치향수랑 동일한 향의 상품들이 많아서 너무나 행복하더라구요. 조말론부터 바이레도, 딥디크 등등 향수 하나 구매하려고해도 15만원 20만원 훌쩍 뛰어넘고, 조말론 디퓨저만해도 10만원 초반대로 기억하는데, 저는 이제 방산시장에 정착할까 합니다.

 

 

 

디퓨저 방향제 디퓨저

 

 

디퓨저 혼합비율

프래그런스 오일 : 디퓨저 베이스 2:8 비율로 희석시켜주 면됩니다. 저는 프래그런스 오일을 먼저 붓고 이후에 베이스를 부어서 혼합시켜줬어요. 향이 좀더 진하게 유지되길 원한다면 프래그런스 오일 : 디퓨저 베이스 3:7 희석시켜도 무방합니다. 저는 방에서 은은하게 향기가 유지되는걸 선호해서 2:8로 섞어줬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디퓨저 베이스까지 함께 넣어준 상태입니다. 이제는 아주 간단해요~~!!! 구매한 공병은 디퓨저 베이스를 소량 담아서 잔여물을 헹궈서 버려주세요. 그리고 제작한 디퓨저 용액을 담아주면 됩니다. 공병에 희석된 용액을 담아주면 끝!!! 그리고 스틱을 3~5개 정도 꽂아주면 됩니다. 디퓨저 스틱은 스틱에 디퓨저 용액이 타고 올라가서 은은하게 향기가 퍼지는 역할을 하는데요, 가끔씩 스틱을 뒤집어 주면 또다시 향기가 자연스럽게 퍼지는 역할을 해요.

 

 

 

이렇게 구매해온 장식을 함께 꽂아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방향제 효과도 있고 눈이랑 코가 호강할 수 있답니다. 

 

 

 

너무나 간단하지 않나요???? 심지어 이쁘기 까지~친구들에게 연말에 선물로 주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 방산시장 또 가야할듯^^ 

 

 

 

 

 

이제는 수제 향수 만들기입니다. 수제향수??? 디퓨저처럼 너무나 간단해요.

 

 

향수 혼합비율

프래그런스 오일 : 향수 베이스 2:8 비율로 희석시켜주 면됩니다. 저는 프래그런스 오일을 먼저 붓고 이후에 베이스를 부어서 혼합시켜줬어요. 향이 좀더 진하게 유지되길 원한다면 프래그런스 오일 : 향수 베이스 3:7 희석시켜도 무방합니다. 네 맞아요, 위에 글 카피앤페이스트 했어요. 디퓨저랑 향수 혼합비율은 동일합니다.

 

단!!!! 프래그런스오일과 디퓨저/향수 베이스에 따라서 혼합비율은 달라질 수 있으니 구매처에서 반드시 비율을 확인하세요! 저는 구매처에서 알려준 비율로 제작했습니다.

 

 

 

향수는 들고다니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봤어요. 라벨스티커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티커도 종류랑 재질 디자인별로 너무나 다양해서 고르는데 엄청 고민될 수 잇답니다.

 

 

 

집에 세팅해봤는데 너무나 맘에 드는거 있죠~~~지금도 저의 방에 들어서면 향기로운 향기가 은은하게 퍼져서 정말 행복해요, 아 그리고 향수는 지속력이 중요하잖아요? 제가 2주 이상 수제향수를 사용해본 결과 너무나 만족하고 있답니다. 조말론 향수는 특히나 지속력이 떨어져서 외출 후 3~4시간만 지나도 향이 거의 다 사라졌는데, 제가 만든 수제향수는 5~6시간도 은은하게 지속되는거 같아요. 집에서 수제 디퓨저 향수만들기 해봤는데요, 친구선물 집들이 선물로 자주 만들어 볼려구요.

친구가 제가 선물해준 디퓨저 집에 세팅해서 사진 보내줬어요. 친구가 넘 좋아해서 저도 기분좋은 하루였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