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이렇게 좋았나? 황리단길카페 스컹크웍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이렇게 좋았나? 황리단길카페 스컹크웍스

Life is Going

by 고잉베러 2020. 11. 13. 12:0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아침부터 차가운 공기가 확연해진 요즘인데요, 가을단풍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거리거닐때마다 알록달록 단풍구경하는 재미가 좋아요. 오늘은 한달전쯤 방문했던 경주 황리단길 포스팅할려구요, 여러분 경주 다녀오신적 있으세요? 저는 어린시절부터 경주는 가끔씩 놀러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경주는 자전거길도 잘 되어있어서 자전거타고 구경하기도 참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에 오랫만에 경주 다녀왔는데, 정말 많이 바뀌었더라구요~특히 경주 황리단길이라고 카페랑 맛집들이 즐비해있는 거리가 있는데, 경주의 고풍스러운 한옥건물과 옛감성 물씬 풍기는 황리단길 거리와 너무나 잘 어울려서 제맘에 쏙 들었던 장소랍니다.

경주 황리단길 들어서면 나즈막한 빈티지감성 물씬 풍기는 건물들 곳곳에 괜찮은 카페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저는 친구가 추천해준 경주 황리단길 한옥카페 스컹크웍스 다녀왔어요. 커다란 마당 중앙에 나무한그루가 있고 마당을 둘러싼 한옥건물이 정말 멋스러운 카페입니다.

저는 평소 한국전통의 멋이 물씬 풍기는 한옥카페를 좋아해서 서울 삼청동이나 서촌에 한옥카페도 즐겨찾는 편인데요, 경주 황리단길의 한옥카페는 정말 레알 한옥의 분위기 경주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지더라구요.

경주황리단길 경주놀러오는 사람들의 핫플레이스라 그런지 황리단길 카페며 맛집들은 주로 웨이팅이 일반적입니다. 황리단길 스컹크웍스도 외부 테라스 좌석과 한옥에 걸터앉아서 차마실수 있는 공간은 이미 손님들이 가득차있습니다. 특히 점심이후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4시 이후가 되니 마당쪽 테이블은 여유롭게 착석할 수 있었어요.

스컹크웍스 내부공간도 나무소재로 이루어진 빈티지한 공간과 의자며 식물들 샹들리에도 참 멋지더라구요^^

스컹크웍스 메뉴

스컹크웍스 메뉴 가격대는 서울의 일반적인 카페 가격정도랄까요? 가격대는 좀 나가는 편인거 같아요. 

종류별로 다양하게 주문해솼는데요 동동라떼가 스컹크웍스의 시그니처 메뉴라서 그 맛이 너무나 궁금했어요.

이 아이가 바로 동동라떼인데 라떼위에 아이스크림이 한스쿱 올라가있고 그위에 초코파우더를 가득 뿌려줍니다. 완전 내스타일이잖아~

동동라떼 한입 먹으면 미소한가득~조금씩 조금씩 가을정취를 만끽하면서 마당에 나무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차한잔 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스컹크웍스 다른 음료들도 무난하고 괜찮았답니다.

황리단길 구경하면서 눈에 들어온 아덴 Aden 카페 여기도 너무나 멋지더라구요!! 인스타감성 품품 풍기던 공간입니다. 한옥카페이고 앞쪽 마당에 갈대로 장식해둬서 사진찍으면 너무 잘나와요.

황리단길 아덴카페도 손님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주말에 다녀온 경주,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지만, 가을의 경주는 역시나 정말 아름다웠어요. 첨성대 주변 구경하기도 좋았고(물론 사람 엄청 많았다는...) 동궁과 월지는 야경보러 갔는데 정말 아름다웟어요. 궁과 월지는 오전시간에 미리 티켓을 끊어놓고 첨성대쪽이랑 황리단길 다녀왔다가 저녁에 야경보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경주 황리단길 분위기 넘 좋죠? 나즈낙한 건물들과 빈티지한 가게들이 경주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마치 일본 쿄토의 작은 소도시를 놀러온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경주 또한 경주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간직해서 멋진 공간을 만들어나가면 참 좋을거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