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빵 디저트 그림그리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빵 디저트 그림그리기

Going Great

by 고잉베러 2021. 2. 26. 11:2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지난 연휴기간 집에서 발견한 프렌치디저트백과사전(?) 속 프랑스 디저트 그림을 그려봤어요. 저는 빵보다는 디저트를 훨씬 좋아하는데요 책속에 초콜렛 듬뿍 올려진 디저트 보니까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프랑스 여행가면 남녀노소 식사후 디저트까지 모두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프랑스의 디저트 케익 빵문화가 오래되고 생활 속 일부분으로 녹아들어 있는거 같아요.

 

처음으로 그린 디저트는 "를리지외즈"라는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디저트에요. 선택이유는 를리지외즈가 젤 맛있어보이고 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맛은 상상해보는걸로~

를리지외즈 실루엣을 그려줍니다. 실루엣은 형태참고용이니 대략 모양만 잡아주면 되요.

사용브러쉬 : 스튜디오펜

실루엣레이어 아래에 새로운 레이어에 채색을 해줍니다.

사용 브러쉬 : Mercury / Tinderbox

형태 부분별로 채색레이어를 따로 만들어주면 이후에 클리핑마스크 적용 후 디테일 표현하기 편해요.

예를 들면 하단에 파이(?) 레이어 - 초코렛 레이어 - 크림레이어 - 상단 초코렛 레이어 이렇게 영역별 메인 레이어로 나눠서 채색해주세요.

클리핑 마스크를 추가로 생성해주면서 를리지외즈의 디테일한 부분을 차곡차곡 표현해줍니다. 를리지외즈 이름 절대 못외울거 같다는...

 

 

작업 레이어 참고해주세요~레이어 정리 너무나 안되어있지만...메인 이미지를 기준으로 클리핑마스크 생성한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름 한번 어려운 를리지외즈 완성했어요. 그리는 동안 행복했던 초코렛 디저트, 주로 사용한 브러쉬는 6B Compressed 입니다. 텍스쳐 표현하기에 좋아서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이때만 해도 아이패드 꾸준히 그림 그리려고 했는데, 이게 또 잘 안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