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정물화 모빌 일러스트 그림그리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정물화 모빌 일러스트 그림그리기

Going Great

by 고잉베러 2021. 1. 29. 14:37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오늘 날씨가 무지하게 추운데요, 모두들 따뜻하고 포근하게 지내고 있으면 좋겠어요. 정말 오랫만에 아이패드 드로잉 포스팅을 하는거 같아요. 요즘 다른 일에 집중하다 보니 아이패드 드로잉이 좀 뜸해졌는데 이제부터 꾸준히 그려볼까 해요. 간만에 프로크리에이트 이용해서 그림그리니까 완전 꿀잼인거 있죠~? 따뜻한 차한잔 마시면서 Cozy한 재즈음악 들으며 그림그리니 아, 정말 행복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게 바로 소확행 아닐까요?

 

작년 가을쯤 안국에 위치한 프린트 베이커리 갤러리 방문했다가 너무나 마음에 드는 모빌과 도자기(?) 발견하고 사진찍어뒀어요. 이거 그려보고싶다라는 생각에 촬영해둔걸 이제서야 다시 찾아보았네요. 작가의 이름은 제가 기억이 안나는데, 혹시나 아시는 분 덧글 달아주세요. 모빌은 마치 알렉산더 칼더의 모빌 조각형태와 유사하네요.

바로 위의 이미지가 제가 오늘 그려볼 사진입니다. 깔끔한 직선형태의 모빌 받침대와 타원형으로 이루어진 모빌조각들이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집에 데려다 놓고 싶지만,,,일단 그려보는걸로~이날 햇살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 분위기도 너무 좋더라구요.

 

일단 그려보겠습니다^^

사용기기와 어플은 아이패드프로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입니다.

1. 라인 스케치를 한다.(초반 스케치단계에서도 라인을 깔끔하게 그려보려고 했어요. 뭔가 직선적인 라인이 그림과 어울릴거 같더라구요)

사용 브러쉬 : 스튜디오펜

2. 배경색상을 채워줍니다.(그림자가 깔끔하게 직선적으로 떨어져서 그 부분을 참고해서 배경을 채웠답니다)

사용브러쉬 : 스튜디오펜 / 틴더박스 / 미스트(질감표현)

3. 모빌의 받침대를 그려줍니다.(배경색상과 구분되는 파랑색이 너무 아름답죠? 그리면서도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ㅎㅎ)

사용 브러쉬 : 스튜디오 펜

4. 뒤쪽에 놓인 도자기 색상도 채워넣습니다.

이후 도자기의 라인과 모빌의 조각품을 스튜디오펜을 사용해서 그려봤어요.

완성한 그림입니다. 너무 맘에 들어요~실은 완벽한 완성은 아니지만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서 여기서 중단했어요. 그림자와 텍스쳐부분을 좀더 표현해주면 완성도가 높아질거 같은데...일단 여기서 마무리 했어요. 그림 출력해서 액자에 넣어서 벽에 걸어두고 싶어지네요~ 

종종 아이패드 드로잉 그림그려서 공유할게요~모두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