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Ddp 팀랩 라이프 전시후기 및 짐보관, 관람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 Ddp 팀랩 라이프 전시후기 및 짐보관, 관람 팁

Life is Going

by 고잉베러 2020. 10. 13. 11:29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지난주말 드디어 동대문 DDP에서 현재 전시중인 팀랩 라이프 전시회를 다녀왔어요. 저는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거의 3주전에 미리 티켓을 조조할인 20% 할인받아서 구매해놓았었구요, 날짜 및 관람시간까지 세팅을 해놓았지만, 요즘 인스타나 네이버에 팀랩 전시가 너무나 핫해서 사전예약했어도 혹시나 기다릴수 있을거 같아서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그럴필요는 없었어요. 사전예매 티켓을 소지한 사람들은 바로 입장이 가능하더라구요. 하지만 현장예매를 하려면 입구에서 모바일번호표를 받아서 1~2시간 정도 대기하다 모바일로 알람이 오면 입장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팀랩 전시 및 작가소개는 이전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https://goingbetter.tistory.com/52

 

팀랩 teamLab 미디어아트 ddp 전시정보 및 예매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오늘은 미디어아티스트 팀랩에 소개해드릴려구요. DDP에서 teamLab:LIFE 전시소식을 접했어요~ 요즘 미디어아트 전시에 관심이 무척 커져서 전시소식 접할때 마다 방문하

goingbetter.tistory.com

 

 

저는 팀랩 조조할인받아서 20% 할인가 16000원에 구매했어요. 저는 팀랩전시 시작전에 미리 구매했었는데, 최근에 네이버예약으로 팀랩검색해보니 사전예약 구매창이 없어진거 같았어요. 미리 구매해두길 잘한거 같아요. 실은 팀랩전시 2만원 제돈주고 관람하기엔 왠지 비싼감이 있거든요. 팀랩전시 입구에서부터 코로나 큐알체크인 그리고 증기소독까지 철저히 방역을 한 후 입장 할 수있어요. 아무래도 폐쇄된 공간에 전시관람객들이 모이게 되다보니 코로나에 취약한 환경이긴 하죠.

 

팀랩전시는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수에 제한을 두기 때문에, 입장하는데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팀랩전시 짐보관은 입구 티켓판매부스에서 가능해요. 전시보는 동안 두손이 가벼워야 제대로 전시를 즐길 수 있으니, 티켓부스에 짐보관하길 추천드립니다.

 

 

팀랩 전시 입구 들어서면 이렇게 팀랩라이프 벽이 있는데, 여기서 사람들 사진 많이들 찍더라구요, 저도 찍고 전시입장 대기줄로 향합니다.

 

 

 

전시입장 인원수 제한이 있어서 전시관람 전 웨이팅이 있을 수 잇어요. 팀랩전시 오전 이른시간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조금은 덜 할 거 같구요. 친구는 주말 오후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너~~~~~~무나도 많아서 제대로 전시를 볼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해요. 전시장 입구 대기줄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중이지만, 전시공간 입장하는 순간 사회적거리두기 사라지고 사람들끼리 빼곡빼곡 붙어서서 팀랩전시 보게 된답니다.

 

팀랩전시 : 꽃과 함게 살아가는 동물들 

첫번째 공간 전시입니다. 동물들과 자연이 공존하는 영상을 몽환적으로 보여줍니다. 꽃으로 형상화된 동물들이 뛰어다니고 그속에 인간이 함께 머무르게 되는데요, 사람 정말 너무 많아요ㅜㅜ

 

팀랩 라이프 전시공간이 5~6개 룸으로 이루어져 잇는데, 이미 봤던 전시공간으로 다시 되돌아 갈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사람수 제한 하느라고 안내원들이 이동제한을 철저히 하고 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이전공간으로 되돌아 갈 수 없어요!

 

 

 

팀랩 전시 의상팁을 말씀드리자면, 저랑 친구는 검정색 의상으로 입고 갔는데, 처음에는 밝은 색 의상이 괜찮을거 같았는데, 볼수록 검정색 의상이 사진이 더 잘나오는거 같아요. 흰색의상이나 검정색의상이나 팀랩전시공간에서는 무조건 카멜레온입니다. 사람이 안보여요 ㅎㅎ

 

 

 

 

거대한 몰입 파도영상이 인상깊었던 전시공간입니다.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 파도영상이랑은 또 다른 분위기의 디지털 파도엿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에이스트릭트 파도가 더 리얼하고 분위기도좋았던거 같아요.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 전시 보러가기

https://goingbetter.tistory.com/44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 미디어아트 전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고잉베러에요.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미디어아트 a'strict 에이스트릭트 전시 후기 남기려구요. 국제갤러리 a'strict 에이스트릭트 2020년 8월 13일 ~ 2020년 9월 27일 ��

goingbetter.tistory.com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팀랩전시 공간의 첫번째 하이라이트, 거대한 검정 벽면에서 꽃의 새싹들이 피어올라서 화려한 꽃으로 만개하는 모습에서 시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데요, 꽃들이 피어나는 모습들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꽃들이 피어오르는 장면을 멍하니 바라보고 서있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 대부분 관람객들이 2~3번 다른 꽃들이 피어나는 영상을 보고는 다른 전시장으로 자리를 옮기더라구요. 근데 꽃종류가 무려 10가지는 넘는거 같아요. 비싼 관람료 지불하고 2~3가지 꽃 피어나는 영상만 보고 자리 옮기기엔 너무나 아까우니 5가지 이상의 꽃은 보고 다음 전시장소로 이동해주세요. 회사친구가 팀랩전시 20분만에 다보고 나왔다던데, 분명 꽃피는거 한가지만 보고 지나쳤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ㅜ

 

 

 

 

 

 

새싹부터 피어오르는 꽃을 보면 생명의 위대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생동감있게 피어오르는 꽃들이 하나하나 너무나 아름다워요. 

 

 

나비들이 날아다니는데요, 나비가 날아다니는 벽에 손을 갖다대면 나비들이 우두두둑 떨어져요. 인간의 간섭이 자연을 파괴하는 모습을 잘 드러낸거 같아요.

 

 

마지막 팀랩전시 하이라이트!!! 물 입자의 우주,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 살다.

자연과 인간은 결국 공존하며 살아갑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자연 속의 생명체가 있기에 인간이 살아가는거 같아요. 여기 너무나 아름다운 전시공간이라 친구랑 사진 백장 넘게 찍은거 같아요. 그리고 전시공간에 머무는 동안 영상이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떠나기가 너무나 아쉽더라구요. 팀랩 사진촬영 하이라이트 공간입니다!

 

 

벽에서 물이 한두방울씩 떨어지다가 폭포수처럼 떨어지는데, 손을 갖다대면 폭포수가 반응을 해요, 너무 신기하죠?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의 진수를 보여주는거 같아요. 한번도 똑같은 영상을 보여주지 않고 계속 변화되는 팀랩전시입니다.

 

 

 

 

팀랩 DDP전시 기대한 만큼 너무나 좋았던 전시였습니다. 팀랩 라이브전시는 그냥 후루룩 지나가버리면 20~30분만에도 전시를 다 보고 나올 수도 있는데요. 팀랩 전시공간 하나하나 유심히 살펴보고 다음영상을 기다리며 여유롭게 관람한다면 1~2시간도 거뜬히 관람할 수 있는 전시에요. 저도 초반 전시공간은 그냥 지나쳐온거 같아서 아쉬움이 잇지만 팀랩전시 제대로 뽕뽑은거 같아요. 사진 거의 몇백장 찍고 나온거 같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전시가 꾸준히 많이 생겨났음 좋겠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