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 등산후 건강한끼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차산 등산후 건강한끼 원조할아버지손두부

Food Going

by 고잉베러 2020. 12. 29. 11:01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하도 운동을 안하다보니 몸이 뻐근해서 지난주에 아차산 등산다녀왔어요. 다행이도 등산당일날 하늘도 맑고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도 포근해서 등산하기 너무나도 훌륭한 날이었답니다. 아름다운 날씨와 공기를 맡으면서 아차산 등산 다녀오니 너무나 행복한거 있죠?

아차산에서 용마산 정상까지 다녀오는 아차산 등산 코스 소요시간 왕복 2시간 ~ 2시간 30분 가볍게 초보등산자(?)가 다녀오기 좋은 코스입니다. 저는 오랫만에 운동하는거라 파워워킹에 거의 쉬지않고 등산다녀와서 등산시간 총 2시간 걸린거 같아요.

아차산 올라가는 중간중간 구리시도 보이고 서울시도 한눈에 들어오는데, 미세먼지 없고 공기가 얼마나 맑았는지 사진으로도 느껴지시죠? 정말 너무 좋더라구요^^

용마봉 정상에는 이렇게 기념사진 찍는 분들도 계시고~지난 봄에도 아차산 등산 동일한 코스로 다녀왔었는데, 담번에는 용마산역으로 하산하는 코스로도 한번 가바야겠어요. 저는 일반 운동화에 운동복 입고 다녀왔는데 큰 무리는 없었답니다.

 

아차산 등반후 빼먹을 수 없는 필수코스가 있는데, 바로 원조할아버지손두부에서 두부와 막걸리 한잔입니다. 아차산 등산을 하는 이유에 자신있게 들어가는 아차산 맛집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이전에 아차산 등산하고 할아버지손두부가게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못먹었던 기억에, 이번에는 반드시!!!! 먹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하고 원조할아버지손두부가게로 향했어요.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로 324

영업시간 : 매일 06:00 - 22:00

전화번호 : 02-447-6540

 

등산하고난 후 상쾌한 기분을 유지하면서 살짝의 허기짐을 채울수 있는 건강식 손두부 두부한모 & 순두부 주문했어요. 막걸리는 장수막걸리 콜~아차산 2시간 산행후 배도 고프고 시원한 막걸리 한잔 생각날때 방문하면 정말 꿀맛같은 장소랍니다.

 

모두부 5000원 / 순두부 3000원 가격이 너무나 훌륭한 원조할아버지손두부! 두개 주문해도 8000원입니다. 심지어 밑반찬으로 입맛에 딱 맞는 깍두기김치랑 배추김치가 함께 나오고, 새우젓도 나와요.

가격이 정말 착한데 내년에 두부값상승으로 1천원씩 가격인상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가성비갑 아차산 건강맛집 인정~

 

 

주문하는 즉시 신속하게 세팅되는 두부들,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모두부랑 순두부 보는순간 정말 퓨어한 비주얼 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건강라이프를 위해 등산하고난 후 먹는 음식으로 최고의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시원하게 장수막걸리 한잔씩 마셔주고~역시 등산후 마시는 막걸리는 꿀맛이로구나^^

모두부에 새우젓 살짝 올려서 먹으면 환상조합입니다.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새우젓도 별미인데요. 양념도 맛있지만 고소하고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 마치 진미포랑 비슷한데, 밥에 올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 

 

순두부는 처음에는 그냥 순두부 그대로 먹어보고, 이후에는 양념장 함께 곁들여 먹었어요. 두부 본연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던 건강한 아차산 맛집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아차산 등산후 필수코스 간단히 두부한모랑 막걸리 어떠세요? ㅋㅋ 간단히라곤 하지만 두부도 진짜 배불리먹고 막걸리 몇잔마시고 나면 오늘의 등산후 소모칼로리는 단번에 채울수 있어요!

 

저는 두부 넘 맛있어서 포장해왔는데, 집에서 먹어도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