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셀프파마하는법 중간머리웨이브펌 노른자파마약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셀프파마하는법 중간머리웨이브펌 노른자파마약

Going Great

by 고잉베러 2020. 10. 24. 10:3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지난번 남자조카 셀프파마 이후로 여자조카 셀프파마도 도전했어요. 여자조카는 헤어가 중간기장 생머리 상태라 기존에 잇던 롯드로는 컬이 너무 빠글하게 나올거 같아서 지름둘레가 좀 더 큰 롯드를 다시 주문했어요.

 

셀프파마 웨이브펌 약제는 노른자 NORNZA 파마약입니다. 네이버에 노른자 파마약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1제/2제 150ml 7900원입니다. 가격 정말 착하죠? 한번 구매하면 남자헤어 셀프파마는 3~5번도 충분히 하고도 남을 용량입니다. 셀프파마에 필요한 재료들도 한번에 구매할 수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제가 이번에 실수한 점이 롯드갯수를 너무 적게 주문한거였어요. 여자아이가 헤어숱도 많은데 롯드를 20개만 주문했거든요, 혹시나 헤어숱 많은 여자헤어의 경우 롯드 30~40개 정도는 필요할거 같아요.

 

조카 헤어길이는 중간머리에 스트레이트 상태입니다. 헤어를 풀었을때 또는 묶었을때 쭉쭉 뻗는 스타일이 싫어서 헤어 끝부분에 살짝의 웨이브를 넣기를 원하더라구요. 그럼 셀프파다 도전~~~

 

블로킹으로 헤어 영역을 나눠줍니다. 조카 헤어 블로킹하면서 헤어숱이 많아서 조금씩 불길함이 엄습해오기 시작...롯드 20개로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였거든요. 롯드 20개로 어떻게 해야 될지 나름 고심하다가 롯드 하나당 헤어양을 좀 넉넉히 하기로 했어요ㅠㅠ 

 

셀프파마 1단계 롯드말기

1. 헤어 영역을 블로킹해준다.(블로킹 영역별 롯드 갯수도 미리 생각해두면 좋아요)

2 파마약 1제를 롯드 말기전 헤어에 충분히 발라준다.

3. 적정분량의 헤어를 롯드를 3~4바퀴 정도 돌려서 고무줄로 고정시킨다.

 

나름 계획적으로 롯드수량을 분배하면서 조카헤어 1단계 롯드말기 완성! 롯드갯수가 모자르기도 하고 롯드한개당 헤어숱이 많다보니 롯드를 3바퀴 정도만 돌렸어요. 

 

 

 

셀프파마 2단계 자연방치 및 열처리

비닐캡으로 헤어를 씌운 후 자연방치 30분 -> 열처리 10분(드라이 이용) -> 자연방치 10분 해줍니다. 이후 롯드 1개 정도를 풀어서 컬링이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해주세요. 헤어상태에 따라서 시간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꼭 헤어컬링 상태를 확인 후 중화제 단계 들어가야하는 점 명심하세요.

셀프파마 3단계 중화제

헤어컬링이 적당히 나온 후 파마약 2제인 중화제를 헤어에 도포해줍니다. 중화받침대가 없어서 어깨에 수건을 받쳐줍니다. 2제 중화제의 경우 액체라서 바닥에 용액이 뚝뚝 떨어져서 바닥에 신문지를 꼭 깔아주세요. 중화제는 약 10분 정도 방치해둡니다. 

 

중화제 10분 방치 후 롯드를 모두 풀어봤는데, 헤어컬이 자연스럽게 잘 나온거 같죠?? 롯드 갯수가 모자라서 롯드 1개당 모발양을 많이 넣어서 컬이 좀 자연스럽게 나온거 같아요. 롯드를 10개만 더 시켰더라도 컬이 더더 잘 나왔을거 같은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샴푸사용없이 미온수로 머리감고 린스만 조금 사용했어요. 흠....헤어컬이 생각보다 덜 나온거 같아요. 좀 아쉽긴 하지만 일단 헤어를 말려봅니다. 

헤어 말리면서 헤어에 에센스 열심히 발라줫어요. ㅎㅎ 원래 미용실에서 헤어 말리면서 손가락으로 컬링 엄청 열심히 돌리잖아요? 저도 미용사 빙의되서 손가락 이용해서 컬도 열심히 만들어봤어요. 원래 헤어는 손질하기 나름이니까요~

 

 

 

음. 집에서 여자아이 중간기장 웨이브펌 결과는? 100% 만족스럽진 못하지만 한 70%정도 만족입니다. 아무래도 롯드갯수가 모자라서 컬이 탱글하게 잘 나오지 못한거 같아요. 아쉬움이 크긴 한데, 그래도 자연스러운 웨이브펌은 나온거 같아요. 조카는 만족스러워 하는데 그래도 저는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싶어요. 

집에서 셀프파마 웨이브펌 하기 생각보다 간단하고 결과물도 잘 나오니, 한번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집에서 남자 셀프파마 후기 보러가기▼

https://goingbetter.tistory.com/70

 

노른자 웨이브펌 파마약 집에서 셀프파마하는 법~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저의 또다른 취미(?)생활 중 하나가 파마(펌)하기인데요, 가끔 집에 친구들 불러다가 웨이브펌 해주기도 하는데, 다들 만족하는 모습 보면 성취감이 엄청나더라구요^^

goingbetter.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