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고양이 다양한 드로잉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고양이 다양한 드로잉 방법

Going Great

by 고잉베러 2020. 9. 29. 11:30

본문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코로나 집콕으로 아이패드 그림그리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아이패드 그림 그릴수록 더욱 흥미를 느끼는거 같아요.

 

오늘은 제가 사랑하는 저의 고양이 뮤즈

네롱이를 3가지 다른 방법으로 그려봤어요.

 

여기서, 슬픈 소식 하나는...

네롱이가 이제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ㅜㅜ

네롱이는 원래 언니네 집에 잠시 머물고 있던 고양이었거든요.

이제 네롱이...더이상 볼 수 없는 거늬???

이제 놓아줄게. 네롱아 ㅎㅎ

 

고양이 그림그리기 3가지 방법.

드로잉 기법이라 해야할까요?

 

아래에 3가지 방법 그림그리기에

주로 사용한 브러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가지 그림스타일에 맞춰

브러쉬를 다른 타입을 사용해봤어요.

 

1번 드로잉 : 펜슬브러시

2번 드로잉 : 드라이잉크

3번 드로잉 : 틴더박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종류가 다양한데

그림스타일에 맞춰서 브러쉬를 잘 활용하면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1. 펜슬드로잉

사용브러쉬 : 펜슬 Pencil

펜슬브러쉬는 크리에이티브마켓에 판매하는

유료브러쉬인데요, 연필로 그림그리는 효과를

정말 실제처럼 잘 표현해서 활용도가 높은 브러쉬입니다.

아이패드 펜슬드로잉 보러가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펜슬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펜슬드로잉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요즘 코로나도 코로나인데 장마가 길어지면서 집밖 나들이하기 참 힘든 시기인데요. 조만간 태풍 장미가 한반도에 상륙한다고 하니 정말

goingbetter.tistory.com

 

네롱이 실루엣을 러프하게 그려줍니다.

사용브러쉬 : 펜슬 Pencil

러프하게 실루엣을 그린후,

네롱이의 눈과 흰색털 부분은 흰색으로

다시 채워줍니다.

사용브러쉬 : 드라이 잉크 Dry ink

드라이 잉크는 활용도가 높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브러쉬인데요, 라인에 텍스처감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네롱이의 디테일한 부분

예를 들면 흰색털 부분의 명암이나,

콧털, 눈썹털 등의 부분을

드라이잉크 브러쉬로 표현해줍니다.

 

1번 고양이그림 끝~

 

 

2. 라인드로잉

사용브러쉬 : 드라이 잉크

네롱이를 라인으로 표현해봤어요.

하...중요한 포인트만 잘 포착해서

라인으로 표현해야 하는데 어렵네요.

 

그래도 네롱이 모습이 나오긴하죠?

 

3. 심플 드로잉

사용브러쉬 : 틴더박스 Tinder Box

틴더박스 역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브러쉬인데,

한지에 먹으로 그린 느낌이랄까요?

 

네롱이의 중요한 포인트를 잘 뽑아내서 

흑백그림으로 완성해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번 드로잉이 가장 맘에 들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아이패드 고양이 그림그리기 보러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고양이 그림그리기

안녕하세요 고잉베러에요. 오늘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고양이 네롱이 그림을 그려볼까해요. 네롱이는 저희언니네에 머물고 있는 고양이인데요, 애교가 엄청나게 많다고해요. 저는 아쉽게도 �

goingbetter.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